티스토리 뷰

즐거운 요리!

참치 카나페 만들기

하루야. 2022. 3. 10. 10:45

참치 카나페 만들기

집에 마땅한 안주거리가 없는데 홈술을 하자는 남편.

이럴때 10분만에 안주 뚝딱 만드는 방법을 소개합니다!

 

바로 참치 카나페 만들기 인데요, 크래커랑 참치만 있으면 누구든 10분만에 만들수 있어요!

만드는 방법도 간단하니 한번 따라해보세요~

 

카나페란?

 

작은빵이나 크래커에 원하는 것들을 잔뜩 올려주면 카나페가 됩니다.

오늘 제가 만든 재료들을 공유하자면!

참치, ivy(크래커), 블랙올리브, 당근, 마요네즈, 슬라이스 치즈를 사용했어요.

 

먼저 참치의 기름기를 제거해 줍니다.

 

참치에 섞을 재료들은 고민할것 없이 그냥 냉장고에 있는 재료들을 적당한 사이즈로 썰어서 넣어주면 됩니다.

저는 올리브를 좋아해서 블랙올리브를 넣었고 마요네즈도 듬뿍 넣었어요.

컬러가 좀 심심한것 같아서 당근도 살짝 넣어줬어요.

이제 접시에 크래커를 펼쳐주고~

 

슬라이스 치즈를 4등분해서 올려줍니다. 어차피 치즈위에 고명을 추가로 올릴꺼라 치즈는 손으로 대충 찢어 올렸더니 모양이 멋대로네요. ^^;;

이제 잘 섞은 참치와 재료들을 치즈위에 올려주면 끝!

정말 간단하죠? 

가볍게 손으로 집어먹기도 좋고 여러가지가 들어가서 간도 딱 맞아요.

만드는법은 간단한데 맛은 딱 잡아주니 이만한 술안주가 없네요.

술 안주 뿐만 아니라 아이들 간식으로도 좋으니 한번 만들어보세요~

 

 

요리 똥손도 할수 있는 초간단 레시피가 궁금하다면?

 

오늘의 냉파요리 - 치킨 또띠아 랩 만들기

치킨 또띠아 랩 만들기 냉장고에 쟁여둔 재료들을 소진하기 위해서 오늘은 냉파(냉장고 파먹기) 요리를 만들기로 했어요. 빨리 소진해야 하는 재료들은 치킨, 상추, 당근, 그리고 유통기한이 간

higoodday.tistory.com

 

간단하게 만드는 로제 치즈 파스타

로제 치즈 파스타 만들기 왜 그런 날 있잖아요, 맛있는 거 먹고 싶은 때 진심으로 요리하긴 귀찮은 날. 그렇다고 나가서 외식하기는 더 귀찮은 날! 저는 오늘이 그런 날이었어요. 꾸덕꾸덕 치즈

higoodday.tistory.com

 

베이글 샌드위치 만들기

베이글 샌드위치 만들기 오늘 아침은 베이글 샌드위치를 만들어 봤어요. 빵 좋아하는 남편은 아침을 집에서 먹을땐 샌드위치로 만들어주면 좋어하더라고요. 만드는법은 간단한데 생각보다

higoodday.tistory.com

 

꽈리고추 어묵볶음 만들기

꽈리고추 어묵볶음 만들기 밥 반찬 고민될때 가장 먼저 떠오르는 재료 있으세요? 저는 그중 하나가 꽈리고추에요. 별다른 야채를 추가하지 않고 얘랑 어울리는 뭔가를 넣고 볶기만 하면 반찬

higoodday.tistory.com

 

오늘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제 글이 도움되었다면 하트 꾹~ 부탁드려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