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즐거운 요리!

집에서 스테이크 맛있게 굽는법

by 하루야. 2021. 9. 7.

집에서 스테이크 맛있게 굽는법

오늘 점심은 오랜만에 스테이크를 만들어 봣어요. 스테이크하면 어쩐지 고급 음식처럼 느껴지지만 사실 집에서 소고기 사다가 맛있게 구우면 그게 스테이크 아니겠어요?

 

1. 고기는 미리 냉장고에서 꺼내놓기

스테이크를 맛있게 구우려면 냉장고에 있던 고기를 굽기 30분~1시간전에 꺼내서 냉기를 빼는게 좋아요. 차가운 상태에서 구우면 속까지 열이 전달되기 어려우니 꼭 굽기전에 꺼내놓으세요.

맛잇게 먹고 싶을떈 먼저 시즈닝을 살짝 해 주면 좋은데 하필 이날은 시즈닝가루를 다 써서 소금만 살짝 뿌려두었어요.

 

2. 달군팬에 버터를 녹여 굽기

스테이크는 오일에 구워도 되고 버터에 구워도 되는데 저는 버터에 굽는걸 더 좋아해요. 이때 사용하는 버터는 무염버터보다 가염버터가 더 맛있더라구요. 프라이팬에서 1분정도 고기를 굽다가 뒤집어서 양면을 적당히 익혀줍니다. 처음부터 스테이크를 바짝 속까지 익혀버리면 고기가 질겨질수 있으니 적당한 굽기로 구워주세요.

3. 레스팅하기

구운 스테이크는 바로 먹는것보다 10분정도 레스팅 타임을 가지면 육즙이 골고루 스며들어 더욱 맛있는 스테이크를 즐길수 있어요. 다 만들어 놓고 어떻게 10분을 기다려! 하실수도 있지만 그사이에 야채를 살짝 볶아주면 시간은 금방 가더라고요~

4. 야채 굽기

고기먹을땐 꼭 야채를 같이 먹어줘야 하는거 아시죠? 곁들일 야채는 뭐든 괜찮습니다. 저는 프라이팬에 버터가 남아 있어서 고기굽던 프라이팬을 그대로 사용했어요. 이래야 설거지를 하나라도 줄일수 있기도 하고 채소에 고기 육즙이 흡수되어서 풍미도 좋아집니다. 야채는 취향대로 구우시면 되는데 저는 양파랑 방울토마토를 구웠어요. 한가지 주의할점은 고기 구울때 한 프라이팬에서 야채를 같이 구우시면안됩니다~야채에서 수분이 나와서 고기맛이 없어져요.T_T 

5. 맛있게 먹기!

야채가 적당히 구워졌으면 스테이크와 함께 맛있게 드시면됩니다!

제가 좋아하는 상추 샐러드도 준비해서 같이 먹었는데 제가 구웠지만 적당히 잘 구워졌네요.

어지간한 레스토랑 부럽지 않은 한끼 식사 할 수 있어요!

오늘 메뉴가 고민되신다면 집에서 맛있게 구운 스테이크 어떠세요?

 

 

오늘 뭐 먹을까 고민되는날 참고하면 좋은 메뉴!

 

 

초간단 원팬요리 꽈리고추 목살 덮밥으로 한끼 해결!

밥 반찬에는 무조건 고기가 있어야 한다 생각하는 남편. 집에 냉동목살밖에 없어서 오늘은 꽈리고추를 사다가 덮밥을 만들어 봤어요. 그냥 제가 넣고 싶은 재료 넣어서 만든거라 이름은 꽈리고

higoodday.tistory.com

 

퀘사디아 만들기 - 집에 있는 재료로 간단하게!

퀘사디아 만들기 오랜만에 집에서 퀘사디아를 만들어봤어요. 집에있는 재료들로 간단하게 만들기! 퀘사디아 만들기 재료 양파, 당근, 햄, 또띠아, 케찹,피자치즈 먼저 양파와 당근을 잘게 썰어

higoodday.tistory.com

 

새우감바스 파스타 만들기

새우감바스 파스타를 만들었어요. 감바스가 워낙 쉬운요리라 과정 사진 찍을 틈도 없이 후루룩 만들어 버렸네요. 과정샷은 없지만 저의 레시피를 공유해 볼게요! 보통 매운맛을 낼 페퍼론치노

higoodday.tistory.com

 

간단한 베이컨요리 베이컨 양파 덮밥 만들기

오늘 저녁은 정말 간단한 베이컨 요리를 해봤어요. 요리라고 부르기도 민망한 베이컨 양파 덮밥! 야채를 여러가지 넣으면 좋겠지만 집에 있는 야채라곤 양파밖에 없네요.T_T 5분이면 만들수 있는

higoodday.tistory.com

 

에어프라이어로 마늘빵 만들기

요즘 코로나때문에 집에 있는 시간이 많아지니 한동안 사용 안했던 에어프라이어를 다시 사용하게 되네요. 오늘은 집에 있는 재료들로 초간단한 간식! 마늘빵을 만들어 봤어요. 버터가 있으면

higoodday.tistory.com

 

 

저의 글이 도움이 되었다면 ♡ 부탁드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