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하남 스타필드에 있는 안동국시 소호정에서 점심을 먹고 왔어요. 저는 안동 국밥을 처음 먹어봤는데 콩나물이 가득 들어 있고 소고기 양지살이 덩어리채로 들어 있는 국밥이었어요.

 

소호정 스타필드 하남점 위치
place.map.kakao.com/1607208407

소호정의 대표 메뉴는 한우국시와 한우국밥! 안동지방 전통 국수도 궁금하긴 했는데 쌀밥이 먹고 싶어서 메뉴는 국밥으로 주문했어요. 가격은 둘 다 12,000원! 한우가 들어 있어서 그런지 가격이 나가는 편이네요.

소호정-메뉴판
소호정 메뉴판

 

소호정 국밥

드디어 국밥 등장! 첫 맛의 느낌은... 진하다!!! 제가 싱겁게 먹는 편이라 그런지 국물 맛이 엄청 진하고 짜더라고요. 저는 여기에 물 좀 타서 먹었어요. 물을 어느 정도 타니 제 입맛에 딱 맞네요. 이건 짠맛에 대한 개인 취향이지 음식이 맛없다는 게 아닙니다~간이 잘 벤 콩나물이랑 고기를 먹다 보니 중독성 있는 맛이었어요.

소호정-국밥
소호정 국밥

소호정은 깻잎반찬에 자부심이 있더라고요. 식탁 위마다 깻잎을 먹어보라고 안내가 되어 있을 정도! 먹어보니 정말 맛있었어요. 이 반찬만 따로 사 가고 싶을 정도로!

깻잎반찬-사진
소호정 깻잎반찬

고기 덩어리가 꽤 크다고 생각했는데 먹다 보니 어디선가 계속 고기가 나오네요. 국밥 안에 고기가 푸짐한 스타일이에요.

소호정-국밥-고기사진
소호정 국밥

처음엔 짜다고 생각했는데 먹다보니 길들여졌는지 결국 건더기랑 국물까지 싹싹 긁어먹고 왔네요. 오랜만에 칼칼하게 맛있는 국밥을 먹어본 것 같아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