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300x250

요즘 입맛 없어하는 남편을 위해 집에서 외식 기분을 내줄 메뉴를 만들어봤어요.

메뉴는 육식파 남편이 좋아하는 함박스테이크!

 

함박스테이크 레시피는 아주 오래전에 집밥 백선생에 나왔던 백종원 함박스테이크 레시피를 참고했어요.

그런데 그 레시피에는 양파를 볶을때 버터를 사용했고 소스로 우스터 소스를 사용했는데

저는 집에 버터랑 우스터 소스가 없어서 없는 재료들은 생략~ 제 스타일로 재료를 더해봤어요.

함박스테이크 만들기

패티재료

간 돼지고기 400g, 간 소고기 400g,

양파 2개, 간마늘 1수저, 달걀2개,

빵가루 1컵, 스테이크 소스(우스터소스 대신 사용) 2수저

소금, 후추, 케찹2수저

 

소스재료

버섯, 양파, 케찹2수저, 간장 2수저

 

먼저 양파를 썰어 잘 볶아줍니다.

 

버터가 있다면 고소한 맛을 내줄 버터에 볶아주면 좋대요~

저는 버터가 없어서 그냥 식용류에 볶았습니다.

이 양파는 고기패티에 들어갈거라 간도 양파에 해 줍니다.

소금 반스푼과 후추를 넣고 볶아주세요.

 

볶아진 양파가 한김 식는동안 이제 고기를 준비합니다.

왼쪽이 간 돼지고기, 오른쪽이 간 소고기 입니다.

고기 비율은 꼭 1:1이 아니더라도 상관없어요.

확실한건 한가지 고기만 사용하는것보다 두개를 섞어주는게 부드럽고 맛이 좋대요~

 

이정도 양이면 함박스테이크 패티가 7개정도 나오더라구요.

고기양은 몇개나 만들지 결정해서 조절하시면 됩니다.

여기에 빵가루 한컵 반, 마늘 한수저, 미리 볶아둔 양파, 달걀2개, 스테이크소스 2수저, 케찹2수저를 넣고 잘 섞어줍니다.

 

열심히 섞어주면 고기가 이렇게 반죽형태로 변해요~

 

이제 고기를 잘 뭉쳐서 패티 모양으로 만들어 줍니다.

고기가 익으면서 살짝 부풀어 오르니 가운데 부분은 살짝 눌러주세요~

저는 양이 많아서 당장 먹을 함박스테이크는 요리하고 남은 패티는 이상태로 냉동보관 해 뒀어요.

 

자, 이제 패티를 구워봅니다.

후라이팬 한쪽에서 마늘도 살짝 구워줬어요.

갈아진 고기라 패티가 두꺼워도 생각보다 금방 익어요. 타지 않게 주의!

 

이제 함박스테이크 소스를 만들어봅니다.

저는 버섯과 양파를 넣었어요.

소스에는 좋아하는 야채를 취향껏 넣어주면 됩니다.

 

고기패티를 구웠던 후라이팬에 양파와 버섯을 볶다가

케찹과 간장을 1:1로 넣어줍니다. 물도 살짝 넣어주세요.

저는 마지막에 패티구울때 같이 구웠던 마늘 슬라이스도 넣어줬어요.

백종원씨 레시피대로 한다면 여기에 설탕을 넣는데 저는 음식에서 단맛이 나는걸 별로 안좋아해서 설탕을 생략했어요.

 

구워진 함박스테이크는 패티 자체가 맛있지만 외식 기분을 좀 더 내기 위해서

패티 하나에는 치즈를 올리고 하나에는 반숙 계란을 올려줬어요.

접시 한쪽에 소스까지 뿌려주면 수제 함박스테이크 완성!

 

홈파티때 내놓아도 손색없을 함박스테이크 만들기.

첫 도전이었지만 나름 성공적이었어요!

 

저의글이 도움이 되었다면 ♡를 눌러주세요 ^^

300x25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