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300x250

요즘 독감은 정말 무섭고 강하네요.

주변에 독감 환자들이 많아서 저도 감기 예방을 위해 비타민C를 열심히 보충해주고 있습니다.

비타민C는 약으로 먹는것보다 천연재료로 흡수해 주는게 더 좋다는 사실. 다들 아시죠?^^

겨울철 감기예방, 비타민C보충에 효과좋은 귤피차.

홈메이드 귤피차 덕분인지 저는 겨울철에 감기 크게 안걸리고 잘 넘어가고 있답니다.

 

귤피차의 효능!

- 귤은 귤 알맹이보다 귤껍질에 비타민C가 더 풍부하다고 해요.

  그래서 귤치파는 비타민C덩어리라고 불리운답니다.

- 감기예방에 좋고 면역력 강화에도 좋습니다.

- 피부미용에 좋고 체지방 감소를 도와줍니다. 때문에 다이어트에 좋은 자로도 알려져 있어요.

- 한방 재료로도 쓰이는 귤피 = 진피는 구토, 소화불량등의 증상이 있을때 약으로도 쓰입니다.

 

 

자 그럼 본격적으로 귤피차 만드는 법을 소개 합니다!

일단 귤을 깨끗이 씻어줍니다.

저는 아는 분께서 무농약으로 키운 귤을 공수 받아서 만들었어요.

귤껍질에 혹시라도 남아 있을 불순물들을 제거해주기 위해서 귤 껍질을 식초 희석한 물로 소독해 줬어요.

 

그런다음 귤 껍질을 까서 적당한 크기로 잘라줍니다.

저는 바람 통하는 베란다쪽에 놓고 4일정도 말려줬어요.

굳이 건조기로 말리지 않아도 된답니다.

 

잘 마른 귤껍질이 귤피차가 되기위한 최종단계!

마른 귤 껍질을 팬에 덖어줍니다.

15~20분정도 열심히 덖어주면 수분이 완전히 날라간 귤피차가 완성 됩니다!

 

완성된 귤피차는 거름망이 있는 텀블러에 담아 다니면서 수시로 마셔주고 있답니다.

 

 

조금 손이 가긴 하지만 한번 만들면 두고두고 오래 마실 수 있는 홈메이드 귤피차.

겨울철 정성이 들어간 선물로도 좋아요. ^^

올겨울엔 귤피차로 감기예방 하세요~

300x25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