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300x250

콘치즈 만드는법

오랜만에 집에서 만드는 술안주! 콘치즈를 만들어봤어요.

 

안주요리 보기

 

정말 맛있고 풍성하게 하려면 양파도 좀 넣고 소시지도 좀 넣고~

마요네즈까지 팍팍 넣어으면 당연히 더 맛있지만!

저는 쉽고 간단하게 먹으려고 진짜 꼭 필요한 재료 외에는 다 생략했어요.

그래도 맛있으니깐~

 

기본재료 : 스위트콘, 피자치즈, 버터

제가 사용한 버터는 사실 빵에 넣어먹는 버터인데 집에 버터가 이것밖에 없어서 이걸 사용했어요.

스위트콘은 채에 꺼내서 수분을 살짝 날려줍니다.

달궈진 후라이팬에 버터넣고~

제가 재료를 마구마구 생략했지만 버터는 진짜 필수에요. 

식용류로 구우면 절대 이맛 안나니까 꼭 버터 사용해주세요.

수분빠진 스위트콘에 맛을 풍부하게 하려면 마요네즈를 넣어서 쉐킷쉐킷한 다음에 버터에 구워도 되지만 저는 소금 후추만 살짝 뿌리고 마요네즈는 생략했어요.

좀 달달한걸 좋아하신다면 설탕도 살짝 뿌리면 더욱 단맛이 납니다.

이제 버터에 잘 구워주세요.

옥수수가 어느정도 구워졌다 싶으면 피자치즈를 넣어줍니다.

제가 사용한건 트리플 치즈라 맛이 풍부하더라구요.

피자 치즈가 없다면 슬라이스된 치즈를 넣으셔도 됩니다.

치즈만 녹으면 콘치즈는 바로 완성이에요.

정말 간다하죠?

맥주 마실때 술안주로 콘치즈 종종 주문해 먹었었는데 콘치즈 집에서 만드는거 생각보다 진짜 간단하더라구요.

진짜 별거 안들어 갔는데 맛이 너무 좋아요!

요거 하나면 맥주 한캔정도는 그냥 뚝딱 이라는거~

안주 고민되실때 한번 만들어 보세요~

 

 

오늘 안주가 고민된다면 이런 요리는 어떠세요?

 

 

밥반찬 술안주 다 되는 두부김치 만들기

두부김치 만들기 주말이라 홈술데이~🍻 술안주로도 좋고 밥반찬으로도 좋은 두부김치를 만들어봤어요. 요고요거 밖에서 사먹으면 비싼데 집에서 해먹으면 세상 간단한 요리랍니다. 사실데치

higoodday.tistory.com

 

인스턴트 야끼소바 요리로 술안주 만들기!

마트에서 새로운 인스턴트식품을 발견했어요. 풀무원에서 나온 생면식감 야끼소바! 술안주로 종종 사먹었던 야끼소바. 집에서 해먹을 생각을 한번도 못해봤는데 이런게 있더라구요~ 인스턴트

higoodday.tistory.com

 

별거 아닌데 맛있는 맥주안주 치즈나초 만들기!

오늘은 간만에 집에서 맥주를 한잔 했습니다. 집에 마땅한 안주가 없어서 나초칩으로 안주를 만들어봤습니다. 나초 자체가 이미 훌륭한 안주지만 이왕이면 좀 더 맛있게 먹고 싶어서요~ 제대로

higoodday.tistory.com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저의 글이 도움 되었다면 하트 꾹~~ 부탁드려요!

300x25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