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300x250

오늘은 코엑스에서 열린 창업박람회에 다녀왔습니다.

프랜차이즈 창업박람회!

 

창업은 늘 관심이 많은터라 어떤 프랜차이즈가 있는지 구경도 하고 상담도 받아볼겸 방문했습니다.

창업 종류도 여러종류가 있는데 제가 생각했던것보다 프렌차이즈 종류는 훨씬 많고 다양하네요.

기억에 남는 곳은 몇군데 사진으로 찍어봤습니다.

먼저 블럭팡!

여긴 레고를 대여해주는 곳이더라구요.

아이들이 좋아하는 레고 대여라... 꽤 괜찮아 보였습니다.

 

다음은 스크린 사격장!

이건 체험할수 있어서 한번 해 봤는데 저는 5번 광고판 맞춰서 선물도 받았네요. ㅎㅎ

총이 생각보다 무거웠지만 스트레스도 해소할겸 해볼만 했습니다.

여자가 들기엔 좀 무겁긴 했지만...

 

특이했던 옷빼고 다 세탁소.

운동화, 이불, 구두, 가방까지 옷빼고는 다 세탁하는 곳이었습니다.

이런 체인은 처음 봤는데 집근처에 있다면 이용할것 같지 않나요?

 

 

프렌차이즈 하면 역시 외식업종이 가장 많아보였습니다.

푸드트럭이나 커피 전문점, 음식점들 종류도 정말 다양하네요.

 

가게 부지만 있다면 이런 무인판매 시스템 창업도 괜찮아 보입니다.

재고관리만 잘 된다면 무인점포는 매력적이죠.

편의점은 관리할게 많은데 이런 점포라면

관리 포인트가 더해서 좋지않을까...싶었습니다.

 

수앤미피자라는 피자 체인 피자는 시식해봤는데 맛있었습니다.

피자체인들도 종류가 다양하네요.

 

시식해봤던 부드러운 커피맛.크레이저커피.

커피 체인역시 무궁무진하죠.

 

동네 카페를 열것인가 체인점을 열것인가 늘 고민되는 포인트기도 합니다.

 

세상엔 참 다양한 프렌차이즈가 있다는 사실을 알게된 하루였습니다.

언젠가는 창업을 해야하지 않을까 생각하는 저같은 사람들은 막연하게 시작하는것보다

이런 박람회에서 다양한 아이템 접해보는게 좋은것 같습니다.

300x25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