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300x250

언젠가부터 왼쪽 갈비뼈에 통증이 있었어요.

사진에 표시한 왼쪽 갈비뼈 위쪽이 아프더라구요.

 

처음엔 설마 갈비뼈에 금간건가? 했는데 그러기엔 제가 너무 멀쩡하게 돌아다녀서 몇일 두고 봤어요.

왼쪽 갈비뼈 위 통증 제 증상을 정리하면

일단 평소엔 그렇게 아프지 않다가 누워있다가 움직이면 왼쪽 갈비뼈 위쪽에 불편한 느낌이 들었어요.

처음엔 뼈가 아픈건가 했는데 몇일 지내보니 정확히 말하면 뼈보다는 뼈 위쪽이 아프더라구요.

심해지면 병원에 가려고 했는데 이게 24시간 아픈게 아니라

자고 일어날때나 오래 누워있다가 일어날때 아파서 병원에 안가고 버티다가

3주정도 지속되니 아무래도 이상한거 같아서 병원에 갔네요.

갈비뼈가 아플땐 어느병원을 가야하나 고민되더라구요.

정확히 말하면 뼈가 아픈건 아니라서  결국 제가 선택한곳은 내과.

의사 선생님이 보시더니

뼈 아래쪽이나 뼈가 아픈게 아니라 뼈 위쪽이 아픈거라면 근육통인거 같다고 하시네요.

근육이 뭉쳐서 아픈걸꺼라고...

그래서 약 처방 이틀치 해주시고 이거 먹고 효과가 없으면 다시 보자고 하셨어요.

뼈 아래쪽, 안쪽이 아프다면 그안에 있는 장기들을 의심해 봐야 한다고 하더라구요.

 

참고로저는 숨쉴때 아프진 않지만 숨을 깊이 쉬면 왼쪽 갈비뼈 위가 불편한 느낌이들었고

똑같이 운동을 해도 왼쪽이 더 당기는 느낌?같은게 있었어요.

제가 처방받은 약은 근이완제,소염진통제, 위산분비억제제네요.

일단 약 이틀먹고 경과를 봐야할것 같아요.

 

저처럼 갑자기 왼쪽 갈비뼈 위쪽이 아픈분들을 위해 포스팅 남겨둡니다.

참고로 제가 요즘 운동을 하고 있어서 근육통이 생길수 있을것 같긴해요. ^^;;

300x250
반응형
댓글